최근 방문

막말기관설 이로하니 호헤토 제05화

제라드TM 작성일 06.12.31 01:46:08
댓글 2조회 171추천 2



제목 : 막말기관설 이로하니호헤토 ( 2006 년 )

원제 : 幕末機関説 いろはにほへと
영제 : bakumatsu kikansetsu irohanihoheto

감독 : 오오하시 요시미츠 (大橋誉志光) | 타카하시 료스케 (高橋良輔)
제작 : 선라이즈 | 반다이 (반다이 비주얼)
장르 : 시대물 | 액션
총화수 : 25 분 x 26 화



일본의 대표적인 '장인' 감독으로 손꼽히는 타카하시 료스케 감독의 신작. 2006년 들어 다큐멘터리 형식의 애니메이션 'flag'로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던 그가 새롭게 들고 온 작품은, 막부 말기를 무대로 한 본격 시대극이다. 세상에 혼돈을 가져오는 '패자(覇者)의 머리'와 이를 봉인해야 하는 숙명을 짊어진 '영원의 자객' 아키즈키 쿄지로를 둘러싼 이야기가 묵직한 무게감을 갖고 전개될 예정으로, 가공의 인물과 유명한 실존 인물들을 함께 등장시켜 가상의 역사를 다루면서도 동시에 현실감을 주려는 시도가 돋보인다.

일본의 마지막 막부였던 토쿠가와 막부는 1867년의 대정봉환(大政奉還.막부가 황제에게 통치권을 반환한 사건)과 1868년의 메이지 유신으로 300년에 가까운 치세에 막을 내렸다. '막부 말기(통칭 막말)'로 일컬어지는 정확한 시기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대체적으로 1853년의 미국 군함이 밀고 들어왔던 흑선(黒船) 사건에서 메이지 유신까지를 가리킨다고 한다. 유신 이후 급속도로 개화된 일본에 있어서, '사무라이'가 남아 있고 모두 각자의 이념을 위해 검을 들었던 막말은 상당히 매력적인 시기로 비치는 듯 지금도 끊임없이 막말을 무대로 하는 작품들이 선을 보이고 있는데, 등의 작품을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이다.

총감독인 타카하시 료스케 휘하, 최근 를 성공리에 마무리한 오오하시 요시미츠 감독이 치프 디렉터를 맡고 있으며, 각본은 시리즈와 의 미야시타 쥰이치가 써내려 갈 예정이다. 제작은 선라이즈가 맡고 있는데, 매회 한 편의 에피소드가 완결되는 형태로 진행될 것이라 한다. 방영은 tv 등의 매체가 아닌, 일본의 *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gyao에서 독점적으로 진행된다.

op. 「荒野流転(황야유전)」 노래 : fictionjunction yuuka
ed. 「愛の剣(사랑의 검)」 노래 : takako & the crazy boys
제라드TM의 최근 게시물

TV애니 인기 게시글